문자 발송 후 전송 결과는 ' 성공 ' 으로 확인되나,
실제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셨나요 ?

스팸 차단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거나,
수신자 핸드폰의 스팸 강도 설정 등에 따라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해당 부분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스팸차단 서비스란?

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 종합 대책을 마련합에 따라, 각 통신사 별로 '스팸 차단 서비스'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스팸 차단 서비스는 스팸이라고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지 않고 각 통신사별 스팸 보관함에 문자를 전송한 후 "성공" 으로 처리합니다. ※ 정상 과금 처리

유의사항

*

스팸 차단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*

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타인은 확인이 불가하며, 본인만 확인 가능합니다.

*

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해제 후 반영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3일 ~ 최대 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홈페이지를 통한 확인 방법
  1. SKT

    스팸 필터링 내역 조회

    바로가기
  2. KT

    스팸 필터링 메세지함

    바로가기
  3. LGU+

    스팸 필터링 내역 조회

    바로가기
앱을 통한 확인 방법

- 수신자의 단말기에서 이용 중인 통신사의 스팸 차단 앱을 다운로드해 확인 가능합니다.
- 아래 아이콘 이미지와 동일한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.

안드로이드
SKT

SKT
스팸필터링
다운받기

KT

KT
스팸차단
다운받기

LGU+

LG U+
스팸차단
다운받기

아이폰
SKT

SKT
스팸필터링
다운받기

KT

KT
스팸차단
다운받기

LGU+

LG U+
스팸차단
다운받기

통신사 고객 센터를 통한 확인 방법

- 휴대폰에서 114 + 통화 버튼 클릭

  1. SKT

    SKT
    대표번호

    1599-0011
  2. KT

    KT
    대표번호

    100
  3. LGU+

    LG U+
    대표번호

    1544-0010

문자 발송 후 아래 같은 전송 결과 코드가 확인되며,
문자 전송 결과가 ' 실패 ' 로 확인되시나요 ?

  1. SMS 결과 코드

    31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발신번호 사용

  2. LMS / MMS 결과 코드

    5304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발신번호 사용

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발신 번호가
'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' 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, 이를 해지하시면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.

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란?

인터넷 문자 발송 서비스 이용 시 내 휴대폰 번호가 발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이동통신사 부가 서비스 입니다.

유의사항

*

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*

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타인은 확인이 불가하며, 본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*

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해제 후 반영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3일 ~ 최대 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통신사 별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가입 확인 방법
  1. SKT

    번호도용문자차단

    바로가기
  2. KT

    번호도용문자차단

    바로가기
  3. LGU+

    번호도용문자차단

    바로가기
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확인 방법
  1. SKT

    SKT
    대표번호

    1599-0011
  2. KT

    KT
    대표번호

    100
  3. LGU+

    LG U+
    대표번호

    1544-0010